종합 건강검진 비용 간단하계 3가지로 알아보자 (+내용추가)

2021년 02월 12일 by 해피니스블로그

▶ 목차 펼치기

    종합건강검진 비용을 공유하겠습니다. 이 포스트를 끝까지 읽어주시면 건강검진 비용을 알아두시는 데에 기여가 될 것입니다. 건강검진 비용이 궁금하신 분들은 반드시 끝까지 읽어주세요. 이제 아래에서 정보를 드리겠습니다.

     

    간편한 건강검진

    종합건강검진 비용은 어떤 패키지 상품을 선택하느냐에 따라 천차만별입니다. 병원마다 더 저렴하고 비싼 물건들이 있지만 싸고 비싼 물건과 상관없이 얼마나 잘 진단하고 친절하게 설명할 수 있느냐가 중요합니다. 아래에서 자세하게 알아보겠습니다.

     

     

     

      종합건강검진 비용

      일반적으로 종합 건강검진 비용은 기초검진을 하면 40만~60만원 정도로 볼 수 있습니다. 기초 검진 항목은 병원마다 조금씩 차이가 있겠지만 모두 비슷합니다. 연령대에 따라 다르며 연령대가 높을수록 검사 비용이 높고 검사 항목도 많습니다. 아래에서 알아보겠습니다.

       

      건강 검진 비용 비교

      병원마다 많은 가격 차이가 있습니다.서울대병원에서 177만 원, 프리미엄에서 400만 원까지 다양한 종류의 암 정밀 제품이 있습니다.

      종합 건강검진비 암 검진

      많은 사람들이 정확한 암 검진을 받고 싶어 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종합 암 검진 비용은 다양할 수 있지만, 보통 150만 원에서 180만 원 정도입니다.

      종합검진을 받는 것이 반드시 싸다고 좋은 것은 아닙니다. 할인된 검사 선택 초음파를 먼저 확인해야 하나요? 그게 가장 중요한 거입니다.

       

      처음 종합검진을 받지 못한 사람의 경우 검사를 받았더라도 병원에서 다시 받는 데 추가 비용이 들거나, 추가되지 않은 경우 못 본 부위가 많은 경우가 많습니다. 따라서 초음파 5개가 모두 초음파에 포함되어 있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5대 초음파

      상복부 초음파, 갑상선 초음파, 경부 정맥 초음파, 전립선 초음파(남성) 유방 초음파, 자궁 초음파, 심장 초음파가 있습니다.

      위의 초음파 항목이 선택 사항인지 아니면 모두 포함되었는지 확인하면 모든 초음파 검사가 수행되었습니다고 가정할 수 있습니다.

      2018년까지 20~30대는 직장가입자가 아니거나 지역가입자의 가구주가 아닌 경우 건강검진 대상에서 제외됐습니다. 다만 올해부터 20~30대 직장가입자 피부양자, 지역가입자 가구원, 의료급여 수급자 가구원 등이 포함됐습니다.

      보건복지부는 "비만과 고혈압의 경우 유병연령이 낮아지고 있지만 2030년대 고용기간이 점차 늦춰져 청년세대가 일반 건강검진에 포함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그 결과, 약 719만 명의 젊은이들이 건강 검진을 받게 될 것입니다. 

       

      정책 시행 4개월이 지난 5월 현재 혜택 대상 청년 상당수가 바뀐 제도에 대해 정확히 알지 못하고 있습니다. 무료 건강검진 과목이 어떻게 바뀌었는지, 그리고 어떻게 받을 수 있는지에 대해 더 알아보아요!

      2022.04.06 - [정부 지원금] - 오늘 통신비 미환급금 조회후 환급 받을수있는 3가지 방법

       

      오늘 통신비 미환급금 조회후 환급 받을수있는 3가지 방법

      (서울= 24분 전) 이연희 기자 = 오늘은 통신비 미환급금 조회하기에 대한 내용으로 글을 작성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로그인할 필요 없이 조회를 쉽게 할 수 있어 어렵지 않습니다. 오늘

      happynewses.tistory.com

       

      20대 건강검진 비용

      20대는 거의 대부분이 무료라고 합니다. 보건복지부는 "비만과 고혈압의 경우 유병연령이 낮아지고 있지만 2030년대 고용기간이 점차 늦춰져 청년세대가 일반 건강검진에 포함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그 결과, 약 719만 명의 젊은이들이 건강 검진을 받게 될 것입니다. 정책 시행 4개월이 지난 5월 현재 혜택 대상 청년 상당수가 바뀐 제도에 대해 정확히 알지 못하고 있습니다.

       

       무료 건강검진 과목이 어떻게 바뀌었는지, 그리고 어떻게 받을 수 있는지에 대해 더 알아봅시다.

      2022.04.06 - [정부 지원금] - 오늘 정부 방역지원금을 받을수 있는 3가지 방법

       

      오늘 정부 방역지원금을 받을수 있는 3가지 방법

      (서울= 24분전) 이태주 기자 = 방역지원금 신청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볼까 합니다. 끝까지 읽어주신다면 어떻게 신청을 하는지, 대상자가 누구인지 이해하실 수 있습니다. 요점만 간추려 6

      happynewses.tistory.com

       

      건강검진 대상자

      건강검진 과목이 어떻게 바뀌었는지 자세히 설명해드리겠습니다. 건강보험(직장/지역) 가입자  직장가입자 피부양자, 지역가입자 가구원 의료급여 수급자(가입자, 가구원) 이때 가구주는 한 집에 사는 사람들의 대표이고, 가구원은 가구주와 함께 사는 사람입니다.

       

      올해부터 20~30대 주부, 대학생, 취업준비생 등이 무료 건강검진을 받게 됩니다.

       

      • 직장인: 직장인/사용자(직원을 일하게 하고 돈을 주는 사람
      • 의존적: 소득이 없고 직장가입자의 보살핌을 받는 사람
      • 지역가입자 : 직장가입자 및 부양가족(농업, 어업, 자영업자 등) 제외자
      • 의료급여 수급자 : 정부로부터 의료비를 지원받는 자

      50대 건강검진 비용

      올해부터 건강보험이 전국 대장암 검진비 전액을 부담하기 때문에 만 50세 이상이면 누구나 무료로 전국 대장암 검진을 받을 수 있습니다. 지난해까지 환자들은 대장내시경 비용의 10%를 부담해왔습니다.

      또 50세 이상은 대변 잠혈검사를 매년 받아야 대변에서 혈액반응을 확인할 수 있었는데 올해는 5년에 한 번 대장내시경 검사를 받고 대변 양성반응을 보이자 대장내시경 검사를 받는 것으로 바뀌었습니다.

      위암, 대장암, 내시경 검사가 먼저 이뤄집니다.

      외국인 건강검진 가격

      외국인은 건강검진 가격에 대해서 많이 궁금해하셨을 텐데요. 보험가입자라면 한국인처럼 무료로 건강검진을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저도 의아해서 건강보험 공단에서 재확인했습니다.

       

      제가 좋은 영상을 하나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위 영상에서 1:54부터 건강 검진에 관해 자세한 설명이 나옵니다. 영상을 처음부터 보셔도 충분히 좋으니 이 글과 함께 영상까지 보시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같이 읽으시면 유용한 글

       

      2022.04.06 - [정부 지원금] - 오늘 나의 숨은 보험금 찾을수있는 3가지 방법

       

      오늘 나의 숨은 보험금 찾을수있는 3가지 방법

      (서울= 24분 전) 이민지 기자 = 오늘은 숨은 보험금 찾기에 관한 주제로 글을 작성해보려고 합니다. 관리가 잘 되지 않는 보험계약들이 연간 숨은 보험금도 매년 증가하고 있는 추세입니다. 지

      happynewses.tistory.com

      2022.04.06 - [정부 지원금] - 모든 미환급금 조회후 바로 환급 받을수있는 3가지 방법

       

      모든 미환급금 조회후 바로 환급 받을수있는 3가지 방법

      (서울= 36분 전) 김인지 기자 = 미환급금 조회하기 주제로 글을 작성해 보려고 합니다. 현대인의 필수품인 핸드폰은 모두가 사용하고 계실 겁니다. 몰라서 혹은 어려워서 돌려받지 못

      happynewses.tistory.com

      2022.04.06 - [정부 지원금] - 오늘 자동차 환급금을 받을수 있는 3가지 방법

       

      오늘 자동차 환급금을 받을수 있는 3가지 방법

      (서울= 24분 전) 하태희 기자 = 오늘은 자동차 환급금에 대한 글을 작성해보려고 합니다. 지난 2월 뉴스에 이에 대한 내용이 나왔는데 자동차 채권 환급에 대해서 모르시는 경우가 많을 겁니다.

      happynewses.tistory.com

       

       

      종합 건강검진 비용을 전달해드렸습니다. 모두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추가적으로 필요하신 정보가 있다면 아래의 글들을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댓글, 구독, 하트(공감)를 해주시면 블로그 운영에 보탬이 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