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정부 방역지원금을 받을수 있는 3가지 방법

오늘 정부 방역지원금을 받을수 있는 3가지 방법

2022년 04월 06일 by 해피니스블로그

▶ 목차 펼치기

    (서울= 24분전) 이태주 기자 = 방역지원금 신청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볼까 합니다. 끝까지 읽어주신다면 어떻게 신청을 하는지, 대상자가 누구인지 이해하실 수 있습니다. 요점만 간추려 60초 안에 보실 수 있도록 간단 정리했습니다. 

     

    방역지원금-신청

    ✅ 제가 중간중간 방역지원금을 무료로 찾을수있는 링크를 걸어놓았는데 특정 시간(선착순) 때만 나오는 것이니 “꼭” 참고하셔서 신청하시길 바랍니다. 아래에서 무료로 신청서를 작성해보시길 바랍니다.

     

    정부 방역지원금 지역별 지급 현황

    서울특별시 부산광역시 대구광역시
    인천광역시 광주광역시 대전광역시
    울산광역시 세종특별자치시 경기도
    강원도 충청북도 충청남도
    전라북도 전라남도 경상북도
    경상남도 제주도

    1. 방역지원금 600만 원

    최근 재난지원금과 손실 지원보상금 일상 회복 지원금처럼 다양한 지원금 을지원을 하고 있습니다. 이런 지원금을 한 번에 신청할 수 있는 홈페이지들도 계속 생겨나서 좋을 것 같습니다. 이번에 윤석열 당선인이 공약 때 제시하였던 지원금 600,1000만 원이 이슈가 되는 것 같습니다.

    지원금을 신청 후 손쉽게 결과까지 보여주면서 지급까지 가능한 사이트를 정부에서 만들어 손쉽게 받을 수 있어 참 지원금 받기 편해진 것 같습니다.

    아래 링크를 통해서 방역지원금을 신청하시면 되겠습니다.

     

    방역지원금 신청하기

     

    본인이 방역지원금 대상자가 아니더라도 우선 신청서를 작성해 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어차피 무료로 신청이 가능하고, 혹 지원금을 지급받을 수도 있으니 신청서를 작성해보시길 바랍니다.

     

    2. 방역지원금 1000만 원

    매출 감소한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방역지원금을 600만 원에서 1000만 원으로 상향 지급 추경안이 7일 국회 상임위원회를 통과했는데 현재는 미지수입니다.예산을 예전보다 24조 9500억원 증액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이번 소상공인 방역지원금을 기존 1인당 600만원에서 1000만원으로 올려서 지급받을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연매출 100억 원 이하의 중기업이면 지급받을 수 있는데, 시설마다 조금씩 차이가 있습니다. 소실 보상 하안액은 100만 워까지 올랐으며 인정률도 80% ->100%으로 올라간다고 합니다.

     

    현재 피해를 본 소상공인을 위한 2차 방역지원금은 23일부터 지급된다고 합니다. 2차 방역지원금 은 대상은 1차 대상인 320만 명에 연매출 10억 원~30억 원 이하 사업체가 추가되어서 총 332만 명입니다. 이와 별도로 지난해 4분기 손실보상금 지급도 다음 달 3일부터 시작됩니다.

     

    3. 방역지원금 신청

    방역지원금 대상자는 우선 문자가 옵니다. 이때 문자로 전송이 되어 신청할 수 있습니다. 또, 다른 방법으로는 누리집 소상공인 방역지원금에 접속하시면 신청이 가능합니다.

     

    핸드폰 또는 공동 인증서로 본인 인증 후에 신청이 가능합니다. 첫째 날과 둘째 날 은사 업자 등록번호 맨 뒷자리 홀짝제 시행으로 확인하신 후에 신청하시면 됩니다.

     

    홀짝제 없이 신청이 가능합니다. 영업시간 제한을 받아온 소상공인에게는 별도 증빙 서류가 필요가 없습니다만, 영업 제한을 받지 않은 여행업이나 숙박업 등은 매출이 감소한 경우에 지원이 가능하기 때문에 증빙 자료를 제출하셔야 지급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4.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대상

    이번 방역조치 강화로 피해를 보는 모든 소상공인과 소기업 영업시간 제한을 받고 있는 식당이나 카페에서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다중이용시설이 우선 지급 대상이며 영업시간제한을 받지 않은 일반 사업체의 경우에는 22년 1월 초부터 지급될 예정하고 있습니다.

     

    이번 방역 패스가 적용되는 업종 115만 곳에 방역물품 구입비용에 최대 10만 원까지 지원해주는 방역물품 구입비 지원도 해합니다.

     

    전자출입 명부 단말기나 체온 측정지 칸막이 등 방역에 필요한 물품을 구매 후 영수증을 제출하시면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물품구입비 지원 적용 대상은 식당이나 카페 PC방과 독서실 스터디 카페 등이 있습니다.

     

     

    5. 정부 방역지원금 지급

    방역지원금 신청 시, 입금받을 계좌 번호를 입력하시게 되면 현금으로 입금됩니다. 팁으로 입금받으실 계좌 번호를 미리 준비하시면 좋습니다.

    방역지원금 지급액은 사업체 당 100만 원 지급됩니다. 사업체는 매출액이 소기업에 해당되는 소상공인이어야 합니다.

    지급액은 사업체 규모에 차등 없이 모두 동일하게 100만 원입니다. 또, 한 사람이 여러 사업체를 운영하는 사업체의 경우는 모두 지원금 대상에 해당되면 각각 사업장에 대해서 모두 지급받으실 수 있습니다.

    최대 받을 수 있는 사업장 한도는 4개입니다 최고 400만 원까지 받을 수 있고 신청 후 2~3시간 후면 모두 지급된다고 합니다.

     

     

    마무리하며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신청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렸습니다. 도움이 되었나요? 추가적으로 필요하신 정보가 있다면 위의 글들을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 뉴스를 운영하는데에는 아무런 수익이 없습니다. 단, 이 문서가 유용했다면 중간중간에 위치한 링크들을 클릭하셔서 자판기 커피 한잔 값을 후원해주시거나 아래 버튼을 통해 카카오톡으로 기사를 공유해주신다면 지속해서 운영하는 데에 도움이 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