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통신비 미환급금 조회후 환급 받을수있는 3가지 방법

오늘 통신비 미환급금 조회후 환급 받을수있는 3가지 방법

2022년 04월 06일 by 해피니스블로그

▶ 목차 펼치기

    (서울= 24분 전) 이연희 기자 = 오늘은 통신비 미환급금 조회하기에 대한 내용으로 글을 작성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로그인할 필요 없이 조회를 쉽게 할 수 있어 어렵지 않습니다. 

     

    오늘 글을 보고 꼭 이용해보셨으면 좋겠습니다. 연간 통신비 미환급 금액이 몇 억원에서 몇 십억 원까지 나온다고 하니 꼭 문의해보시고 받아야 할 자신의 돈이 있다면 꼭 찾으시길 바랍니다. 

     

    ✅ 제가 중간중간 통신비를 무료로 찾을수있는 링크를 걸어놓았는데 특정 시간(선착순) 때만 나오는 것이니 “꼭” 참고하셔서 신청하시길 바랍니다. 아래에서 무료로 신청서를 작성해보시길 바랍니다.

     

    1. 통신비 미환급금

    통신비 미환급금이란 요금 이중납부나 장비 미반환 등으로 발생한 과오납금으로 해지 이후에 고객의 정보가 변경되었거나 환불계좌 정보가 없어 반환하지 못하고 통신사가 보관하고 있는 금액을 뜻합니다. 

     

    서비스 해지 시 선납 금액 잔여 정산금이 반환되지 않거나 자동이체 추가 할인이 적용되지 않아 과납한 경우 등이 통신비 미환급금의 주요 발생 원인입니다. 

     

    해당 금액은 통신사에서 자발적으로 돌려주지 않기 때문에 통신비 미환급금의 규모는 연간 수십억 원에 달 할 정도라고 합니다.

     

    통신비 미환급금 신청하기

     

    본인이 통신비 환급 대상자가 아니더라도 우선 신청서를 작성해보시는것을 추천드립니다. 어차피 무료로 신청이 가능하고, 혹 지원금을 지급받을 수도 있으니신청서를 작성해보시길 바랍니다.

     

    2. 통신비 미환급금 조회방법

    간단한 정보 확인만 한다면 혹여나 있을지도 모를 미환급금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 해당 환급금 조회는 스마트 초이기 홈페이지를 통해 간단하게 학 인하실 수 있습니다. 

     

    스마트 초이스 사이트 검색을 하신 후 통신 미환급액 조회를 클릭하시면 화면이 바로 넘어가게 됩니다. 사용자 정보 등을 입력하시고 통신사를 선택하신 뒤 개인정보수집 이용 동의를 진행하면 됩니다.

     

    두 번째 방법은 와이즈유저를 이용하는 것입니다. 와이즈유저를 검색하시고 밑에 방송통신 미환급액을 클릭해줍니다. 그 후 사용자 정보를 입력하면 되는데 이름, 주민등록번호, 통신사를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그럼 자신의 숨어 있는 돈을 찾을 수 있습니다. 

     

     

    3. 유선 통신비 미환급금

    전화로 미환급금을 확인하고자 원하시면 해당 통신사 고객센터를 통해 직접 문의하셔야 합니다. 또한 법인 가입자, 만 14세 미만 가입자, 외국인 가입자, 가명 가입자는 스마트 초이스에서 조회가 제한되기 때문에 역시 고객센터로 직접 연락하셔야 합니다.

     

    더불어 본 서비스는 실명확인과 동시에 진행되므로 명의도용방지 서비스 등에 가입되어 있는 분은 조회하실 수 없는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4. 통신비 미환급금 조회 시 유의사항

    환급금은 신청자 본인 실명계좌로만 환불이 가능합니다. 환급 신청 후 2~7일 이내에 해당 통신사별로 지급됩니다. 미환급금 조회시 각 통신사에 등록된 주민등록번호로 합산된 금액으로 조회됩니다. 전화번호별 미환급금 조회는 통신사로 문의해주시면 됩니다.

     

    5. 미환급금 환급신청

    스마트초이스에서 로그인 회원가입을 합니다. 입금받으실 은행을 선택하고 계좌번호와 전화번호를 입력해줍니다. 그리고 아래 미환급금 환급신청을 눌러주면 모든 절차가 끝나고 오른쪽 사진과 같이 신청이 완료된 것을 볼 수 있을 것입니다.

     

    6. 유료방송 미환급금 조회

    스마트폰에서 좌상단에 삼선을 터치해줍니다. 메뉴에서 스마트 라이프를 선택하고 우측에 유료방송 미환급금 조회를 터치하여 들어가 줍니다. 

     

    유료방송 미환급액에 대한 자세한 설명이 나오는데 아래 유료 미환금액 정보조회하러 가기를 터치해서 들어가 줍니다. 그 후 이름과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하면 유료방송의 경우 지역별로 서비스하는 업체가 다르기에 검색하고자 하는 지역을 지정하셔야 합니다. 

     

     

    마무리하며

    이상 통신비 미환급금 조회하기에 관한 내용을 적어보았습니다. 이렇게 스마트폰을  항상 사용하지만 나도 모르게 더낸통신요금을 환급받을 수 있는 방법을 모르고 계시는 분들이 여전히 많아 있는 것 같아 위 내용을 참고하여 놓치지 말고 꼭 한 번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오늘도 행복한 하루 보내시길 바라며 준비한 글은 여기서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일어 주신 모든 분들 감사합니다.

     

     

    ✅ 뉴스를 운영하는데에는 아무런 수익이 없습니다. 단, 이 문서가 유용했다면 중간중간에 위치한 링크들을 클릭하셔서 자판기 커피 한잔 값을 후원해주시거나 아래 버튼을 통해 카카오톡으로 기사를 공유해주신다면 지속해서 운영하는 데에 도움이 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