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일캐시 사용처 | 현금화 | 사용법 | 상품권 | 충전 | 소멸 | 후기 2024년도 총정리 (+사진추가)

2021년 08월 28일 by 해피니스블로그

▶ 목차 펼치기

    스마일캐시 사용처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 문서를 모두 읽으시면 스마일캐시 사용처를 알게 될 것입니다. 스마일캐시 사용처의 정보가 필요하면 모두 읽어주세요. 이제 아래에서 모두 알려드리겠습니다.

    스마일-캐쉬-사용처

    이글 중간중간 스마일캐쉬를 할인받아서 사용할수있는 링크를 걸어놓았는데 특정시간때만 나오는 것이니 꼭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아래에서 알아보겠습니다.

     

    1. 스마일캐시 사용처

    컬쳐랜드 문화상품권 사용처 확대로 컬쳐랜드 문화상품권 사용이 더 편해졌습니다. 시드머니를 모으는 방법을 이야기하면서 머지포인트와 컬쳐랜드 상품권을 사용해서 절약을 할 수 있다고 말씀드렸는데 머지포인트 사용방법에 이어 컬쳐랜드 상품권 사용처를 알려 드리고자 합니다.

     

    컬쳐랜드는 한국문화진흥에서 발행한 문화상품권 사용 및 다양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온라인 공간입니다. 시중에 유통되는 상품권이 많아서 혼돈이 되거나 불안할 수도 있는데 안심하고 구입하셔도 됩니다.

     

    2. 스마일캐시 종류

    컬쳐랜드 문화상품권은 지류 상품권과 온라인 상품권 두 종류로 구입할 수 있는데 온라인에서 바로 사용할 경우 온라인 상품권을 구입하고 지류 상품권도 핀번호 입력으로 온라인에서 사용 가능합니다. 대부분은 온라인에서 사용하기 때문에 온라인 상품권으로 구입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컬쳐랜드 문화상품권은 상시 할인되어 판매하고 있는데 평균 할인율은 6% 정도이며 핫딜가는 8% 할인입니다. 컬쳐랜드 문화상품권 스마일캐시로 전환해서 사용하기 온라인 쇼핑몰에서 컬쳐랜드 온라인 문화상품권 구입 :지마켓 옥션에서 주로 행사하며 8% 할인 때 구입합니다. 구입 시 입력한 휴대폰 번호로 핀번호를 전송 받음 : 컬쳐랜드 문화상품권 구입한 쇼핑몰 구입내역에서도 핀번호 확인 가능합니다.

     

    3. 스마일캐시 충전하기

    컬쳐랜드 어플에서 상품권 충전하기 :컬쳐랜드 어플에 가입한 후 상단에 충전 - 문화상품권 - 핀번호 입력하면 구입한 금액이 표기됩니다. 컬쳐랜드 컬쳐캐쉬 스마일캐시로 전환 : 컬쳐랜드에서 핀번호 입력 후 지마켓이나 옥션에 접속해서 내정보 - 스마일캐시 - 전환 - 컬쳐캐쉬 - 컬쳐캐쉬 전환 금액 입력하면 됩니다.

     

    매월 5만 원까지 수수료 없이 전환 가능하고 추가 전환금 수수료를 지원하는 행사를 진행하기도 합니다. 상품 구입 시 스마일캐시로 결제 : 스마일캐시로 전환하면 지마켓, 지9에서 현금처렴 사용 할 수 있습니다. 상품 구입시 결제를 스마일캐시로 결제하면 됩니다.

     

    이전에는 전환 수수료 없이 전환이 가능했는데 최근 컬쳐랜드 문화상품권 전환 수수료가 발생해서 스마일캐시를 구입해서 사용하기도 합니다. 스마일캐시도 할인해서 판매가 되는데 할인율은 변동이 심해 핫딜이 있을 때 구입해서 사용하는 편입니다. 작년 8월에는 스마일캐시를 10% 할인가에 판매해서 대량으로 구입해서 사용하기도 했습니다.

     

    2022.04.06 - [정부 지원금] - 오늘 정부 방역지원금을 받을수 있는 3가지 방법

     

    오늘 정부 방역지원금을 받을수 있는 3가지 방법

    (서울= 24분전) 이태주 기자 = 방역지원금 신청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볼까 합니다. 끝까지 읽어주신다면 어떻게 신청을 하는지, 대상자가 누구인지 이해하실 수 있습니다. 요점만 간추려 6

    happynewses.tistory.com

     

    3. 컬쳐랜드 사용처

    컬쳐랜드 문화상품권 사용처 확인하기 컬쳐랜드 문화상품권은 스마일캐시 전환 외에도 다양한 곳에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사용하는 카드 할인율과 비교해서 컬쳐랜드 문화상품권 할인율이 높다면 컬쳐랜드 문화상품권을 구입해서 사용하는걸 추천드립니다.

     

    컬쳐랜드 문화상품권을 구입해서 핀번호 입력하고 스마일캐시로 전환하는 과정이 조금 번거롭게 느껴 질 수도 있는데 몇 번하다 보면 익숙해지고 손가락 몇 번 움직이면 매월 4천원이 넘는 금액을 절약 할 수 있습니다.

     

    스마일캐시 전환은 아이디 두 개를 사용해서 매월 10만 원씩 이용하고 있는데 이것만으로 8천 원이 넘는 금액을 시드머니로 모을 수 있습니다. 덜 먹고 덜 쓰고 절약해서 시드머니를 모으는 것도 중요하지만 어차피 소비를 해야 된다면 조금 더 할인받아 구입하는 스마트 컨슈머가 되었으면 합니다. 시드머니 차곡차곡 모아봅시다.

     

    2022.04.06 - [정부 지원금] - 오늘 유료방송 미환급금을 받을수 있는 3가지 방법

     

    오늘 유료방송 미환급금을 받을수 있는 3가지 방법

    (서울= 24분전) 정은영 기자 = 유료방송 미환급금 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정보와 기업에서 돌려주지 못한 내 돈 찾는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윗글에 안내하는 방법으로 일

    happynewses.tistory.com

     

    4. 스마일캐시 포인트전환

    스마일포인트 및 제유사 포인트 전환, 이벤트로 적립된 스마일캐시는 충전이나 출금이 불가능하며 유효기간이 끝나면 소멸됩니다. 하지만 현금성은 환불, 충전, 선물권 전환 할 때 적립되는 것입니다. 본인인증 및 계좌등록한 회원은 200만원까지, 미인증 회원은 50만원까지 적립이 가능합니다.

     

    옥션, 지마켓, G9 쇼핑몰에서 상품을 구입한 후 스마일캐시 사용할 때는 주문결제 페이지에서 할인 및 제휴포인트 선택한 후 Smile Cash 사용을 체크해 주면 됩니다.

     

    그리고 1만 포인트 이상 적립된 스마일페이를 Smile Cash로 전환하기 신청할 수도 있습니다. 이렇게 적립된 캐시는 취소 및 출금이 불가능합니다. 스마일페이는 결제수단이며 스마일캐시는 실제로 사용하는 캐시 즉 현금 개념으로 이 두가지를 헷갈려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리고 여기에 스마일포인트라는 것까지 있습니다.

     

    2022.04.06 - [정부 지원금] - 오늘 자동차 환급금을 받을수 있는 3가지 방법

     

    오늘 자동차 환급금을 받을수 있는 3가지 방법

    (서울= 24분 전) 하태희 기자 = 오늘은 자동차 환급금에 대한 글을 작성해보려고 합니다. 지난 2월 뉴스에 이에 대한 내용이 나왔는데 자동차 채권 환급에 대해서 모르시는 경우가 많을 겁니다.

    happynewses.tistory.com

     

    4. 스마일패이 사용처

     

    다시한번 말하지만 스마일캐시 사용처는 G마켓, 옥션 그리고 G9에서 적립하고 사용할 수 있는 선불결제수단이며 기존 현금 잔고와 마찬가지로 환불액, 입금차액, 이벤트로 지급된 금액 등을 모아서 가상 계좌로 이용할 수 있고 보유 금액 내에서 상품 구매와 출금이 가능합니다. 스마일페이는 신용카드, 체크카드, 계좌이체, 휴대폰 등의 결제수단과 결제 비밀번호 등록해 비밀번호로 빠르고 간편하게 결제하는 서비스입니다.

     

    스마일페이 사용처 로서는 온라인은 지마켓, 옥션, G9 비롯해 신라호텔 면세점, 요기요, 야놀자, 인터파크, 피자헛, 마켓컬리, 동원몰, 필라, 에어텔닷컴, 제주다온, 대명리조트, 카페24 등등이며 오프라인은 파리바케트, 베스킨라빈스, 파스쿠치, 빚은 등이 있습니다. 스마일페이로 결제할 때마다 현금처럼 쓸 수 있는 스마일캐시 자동 적립됩니다.

     

    그리고 신용카드 또는 은행, 휴대폰 등과 함께 복합결제도 가능하지만 스마일페이 가맹점에서 스마일캐시 사용은 불가합니다. 그래서 헷갈려하시는 것 중 하나인 스마일페이 온라인, 오프라인 사용처 보면서 smile cash도 쓸 수 있는게 아닐까 하지만 기본적으로는 온라인 중에서도 옥션, 지마켓, G9에서만 스마일캐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2022.04.06 - [정부 지원금] - 오늘 나의 숨은 보험금 찾을수있는 3가지 방법

     

    오늘 나의 숨은 보험금 찾을수있는 3가지 방법

    (서울= 24분 전) 이민지 기자 = 오늘은 숨은 보험금 찾기에 관한 주제로 글을 작성해보려고 합니다. 관리가 잘 되지 않는 보험계약들이 연간 숨은 보험금도 매년 증가하고 있는 추세입니다. 지

    happynewses.tistory.com

    2022.04.06 - [정부 지원금] - 오늘 통신비 미환급금 조회후 환급 받을수있는 3가지 방법

     

    오늘 통신비 미환급금 조회후 환급 받을수있는 3가지 방법

    (서울= 24분 전) 이연희 기자 = 오늘은 통신비 미환급금 조회하기에 대한 내용으로 글을 작성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로그인할 필요 없이 조회를 쉽게 할 수 있어 어렵지 않습니다. 오늘

    happynewses.tistory.com

    2022.04.06 - [정부 지원금] - 모든 미환급금 조회후 바로 환급 받을수있는 3가지 방법

     

    모든 미환급금 조회후 바로 환급 받을수있는 3가지 방법

    (서울= 36분 전) 김인지 기자 = 미환급금 조회하기 주제로 글을 작성해 보려고 합니다. 현대인의 필수품인 핸드폰은 모두가 사용하고 계실 겁니다. 몰라서 혹은 어려워서 돌려받지 못

    happynewses.tistory.com

     

    결론

     

    스마일캐시 사용처를 전달해드렸습니다. 모두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다른 정보도 필요하시다면 상단의 글들을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이 글이 유익했다면 댓글, 구독, 하트(공감)를 해주시면 블로그를 지속해서 운영하는 데에 도움이 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