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현종 레인저스 신세경 인터뷰 결과

양현종 레인저스 신세경 인터뷰 결과

2021년 02월 13일 by 해피니스블로그

▶ 목차 펼치기

    양현종 레인저스 

     

    조금 늦었지만 양현종이 기회를 잡고 꿈을 이뤘다. 메이저리그 텍사스 레인저스가 양현종과 계약을 체결했다고 13일(한국시간) 밝혔다. 스프링캠프 초청권이 포함돼 있고, 메이저리그 진출 여부에 따라 달라지는 분할계약이다.

    사실 레인저스와 양현종의 열애는 이번이 처음이 아니었다. 2014시즌 이후 2015년 포스팅 시스템에 지원한 한국 선수는 김광현(현 세인트루이스) 두 명이다. 루이스 카디널스)와 양현종. 당시 포스팅 시스템은 메이저리그 30개 구단 중 이적료를 가장 많이 신청한 구단이 전속 협상을 진행해 계약이 성사되면 이전 구단에 이적료를 지급한다는 것이었다.

    당시 김광현의 샌디에이고 파드리스와의 협상이 결렬됐고, 양현종의 경우 독점 협상권을 따낸 팀은 공개되지 않았다. KIA는 이번 에스더 영양제 영입에 만족하지 못해 이적을 승인하지 않았다. 이때 공개되지 않은 팀은 레인저스였다.

    6년 전 다시 만난 양현종과 레인저스의 관계는 엇갈렸다.

     

    양현종 레인저스 입단! - 창업일보

    [창업일보 = 이진영 기자]한국 프로야구 대표 좌완 KIA 타이거즈 양현종이 메이저리그(MLB) 구단 텍사스 레인저스와 계약했다.양현종은 13일(한국시간) 텍사스 레인저스와 마이너리그 스플릿 계약

    www.news33.net

    당시 양현종은 2014년 제정된 제1회 최동원상 등 좋은 경력을 이어갔다. 다만 뚜렷한 영향이 미치기 때문에 게시물 시스템에서 만족스럽지 못한 결과가 나왔다.

    이후 김광현은 SK와 FA시장에서 새 계약을 맺은 직후 팔꿈치 인대 관절 수술(토미 존 서지)을 받아 당시 메이저리그 계약을 맺지 못한 이유를 일부 드러냈다. 이후 건강을 회복한 김광현은 와이번스의 배려로 포스팅 시스템에 다시 도전해 카디널스와 메이저리그 계약을 맺는 데 성공했다.

    양현종은 당시 외부 FA 영입(최형우)으로 부담스러웠던 타이거즈와의 협상에서 1년 단기 계약을 맺었다. 이후 연봉 협상을 통해 타이거즈로부터 일부 보상을 받았고, 2017년 정규시즌과 한국시리즈 MVP, 최동원 상을 휩쓸며 개인 가치를 크게 높였다.

    양현종은 타이거즈가 한때 시즌 최하위를 기록했던 2019년 시즌 초반 부진을 극복하고 리그 평균자책점 1위를 차지했다. 그때까지 양용은의 가치는 최고조에 달했다. 양용은이 2020시즌 말까지 좋은 성적을 냈다면 그의 가치는 더 높아졌을 것이다.

    다만 양현종이 2020년 주장으로 개인전 외에 매 경기 챙겨야 할 요인이 많았다. 개인 성적 외 에스더 영양제 에도 부담스러운 요소가 많았고, 코로나19로 인한 시즌 일정 변경으로 양현종의 2020시즌 성적은 이전 시즌보다 좋지 않았다.

    그는 2020년 시즌 172.1이닝을 던져 11승 10패, 평균자책점 4.70점을 기록했다. 시즌 종료 후 두 번째 FA 자격을 얻은 양현종이 꿈을 이루기 위해 해외 무대 도전을 선언했다. 처음에는 김광현의 계약처럼 마이너리그 거부권에 조건이 붙었지만 이후 조건을 완화했다.

    2021년 2월 메이저리그가 KBO에 양현종의 위상 점검을 요청했고 구단은 13일 공식 계약을 발표했다. 물론 레인저스가 선발 로테이션과 불펜을 모두 재정비하고 있지만 팀 유망주들에게 우선 기회를 줄 가능성이 높고 보험 목적의 KBO리그 경험이 어느 정도 있는 양현종이 보강된 것으로 보인다.

     

    양현종 레인저스, 1년 몸값 얼마? - 국제뉴스

    메이저리그 텍사스 레인저스는 13일(이하 한국 시각) 양현종과 계약했음을 발표했다. 13일 텍사스 레인저스는 양현종과 포수 존 힉스, 내야수 브록 홀트와 마이너리그 계약을 체결해 스프링캠프

    www.gukjenews.com

    박찬호 선수와의 첫 인연 3년 6개월

    한국의 많은 야구팬들이 기억하듯이 레인저스가 처음 만난 한국 선수는 박찬호(현 샌디에이고 파드리스 특별보좌관)다. 2001년 메이저리그에서 6년간 연봉 990만 달러로 최고를 기록한 박찬호는 생애 최고의 2년을 보낸 뒤 FA 시장에 나왔다. 하지만, 박찬호는 2001년 시즌 후반에 불안한 모습을 보였고, 그의 전 소속팀인 LA 다저스는 박찬호를 잡지 못했다. 물론 박찬호의 에이전트 스콧 보라스의 협상력 덕분에 박찬호와 레인저스는 5년 6500만 달러를 바탕으로 에스더 영양제 대형 계약을 맺었다.

    2001년 올스타전에도 출전한 박찬호는 2002년 개막전부터 시즌을 시작하면서 레인저스의 기대가 컸다. 하지만 당시 무더운 날씨와 외야에 부는 강한 바람 때문에 투수의 무덤으로 불리던 글로브 라이프 파크에 적응하는 데 문제가 생겼다.

     

    양현종, 텍사스 선택한 이유 "7년 전부터 관심 보여준 팀"

    [미디어펜=석명 기자] 양현종(33)이 텍사스 레인저스와 입단 계약을 했다. 텍사스 레인저스 구단은 13일(한국시간) 양현종과 마이너리그 계약을 했다고 발표했다. 메이저리그 보장 계약은 아니지

    www.mediapen.com

     

    신세경 인터뷰

     

    JTBC '런 온'이 끝났어요. 하지만, 이 드라마를 이끈 배우 신세경은 여전히 달리고 있는 것처럼 느낍니다. 오래가는 작품이기 때문입니다.

    '런 온'은 시청률로 판단할 수 있는 작품이 아닙니다. 긴 호흡으로 이야기를 씹으며 등장인물들의 감정을 따라가다 보면 따뜻함과 힐링이 됩니다.

    특히 미주 역을 맡은 신세경의 연기가 인상적이었습니다. '한 단계 성장'이라는 표현이 딱 맞입니다. 미주가 웃자 그녀를 본 사람들도 따라 웃었습니다. 작품 안팎에서 에스더 영양제 소통의 실타래를 연결하는 데 성공했다는 의미입니다.

     

    신세경 인터뷰 "유튜브 편집, 힘들지만 그만큼 뿌듯해"

    배우 신세경이 유튜브에 대해 언급했다.신세경은 최근 언론과의 인터뷰에서 "브이로그라는 게 참 편집할 땐 힘든데, 완성한 것을 업로드하고 두고두고 돌려보면 참 그만큼 뿌듯한 게 없다”고

    daily.hankooki.com

    신세경은 서면 인터뷰에서 "오미주라는 남자가 세계 어디선가 기선겸과 씨름할 것 같은 느낌이 든다"고 말했습니다.

    여름에서 겨울까지. 그는 런 온을 위해 6개월 동안 열심히 일했습니다.
    = 함께 작업한 모든 분들이 "달려라"를 진심으로 아끼는 것 같아서 6개월이라는 시간이 정말 즐거웠습니다.

    누군가에게 미안함을 느끼고 동정을 받는 것을 싫어하던 미주가 선겸을 만나면서 서서히 변하는 모습이 인상적이었습니다. 캐릭터의 감정이 섬세하게 그려졌다는 긍정적인 평가도 많았습니다.
    = 'Run On'은 항상 예측할 수 없는 이벤트로 가득했습니다. 등장인물들은 항상 예상치 못한 방향으로 움직이고 이야기합니다. 주인공의 저조한 성장 배경은 우리가 많이 본 드라마 속 배경이지만 미주의 생활 방식은 달랐습니다. 미주는 솔직하고 부끄러울 게 없어 연민에 빠지지 않기 위해 조심스럽게 연기하고 촬영했습니다. 미주는 동정받는 것을 싫어하는 사람인데, 평소 그렇게 단호했던 미주가 12부 기조정 의원에게 끔찍한 이야기를 듣고 포기하겠다고 말하자 그동안 참았던 감정이 부족해 무척 안타까워했습니다.

     

    신세경 "유튜브, 나만의 방송국…큰 사랑 얼떨떨" [인터뷰]③

    신세경(사진=나무엑터스)[이데일리 스타in 김가영 기자] “유튜브는 나만의 방송국인 것 같아요.”배우 신세경이 유튜브를 통해 일상을 공개하는 것에 대해 이같이 전했다. 최근 이데일리와 서

    www.edaily.co.kr

    배우 신세경이 연기한 오미주의 매력은 무엇일까.
    = 개인적으로 정말 좋아하는 게 하나 있어요. 바로 미주가 '사과를 잘한다'는 것입니다. 미주는 방금 한 말에 대해 사과할 줄 아는 멋진 남자다, 헤헤. 물론 배배우가 자주 뒤틀릴 때도 있지만, 대부분의 상황에서 자신의 감정을 솔직하게 표현하고 자신의 작품을 매우 사랑한다는 점도 매우 좋습니다. 무엇보다 오미주가 사랑을 추구하는 모습이 가장 마음에 듭니다. 서로를 지키면서 사랑하는 가치관이 정말 건강하게 느껴지기 때문입니다.

    Run On을 통해 대중에게 무엇을 보여주고 싶으셨나요?
    =저는 땅 위에 사는 사람들의 이야기를 보여주고 싶었고, 한편으로는 현실적인 관계의 무대를 표현하고 그 감동을 전하고 싶었습니다. 그리고 보는 사람 모두가 그렇게 힘든 삶을 살아가는 캐릭터들의 모습을 통해 조금이라도 위안을 느낄 수 있다면 좋겠다는 막연한 바람도 가지고 있었습니다.

    신세경이 '달려라'를 통해 대중에게 어떻게 기억되기를 바라십니까?
    = 흠… 정말 어려운 질문이라 잘 모르겠어, 하하. 제가 기억되길 바라기보다는 '달려라'가 끝나더라도 오미주가 세계 어딘가에서 기선겸과 싸우며 살아가고 있다는 느낌을 받았으면 좋겠습니다.

    신세경이 작품을 고르는 기준은 무엇일까.
    =어떤 메시지인지, 스토리가 재미있고 흥미로운지 알아보겠습니다. 다른 기준도 많겠지만 장르별로 작품 방향에 따라 달라지기 때문에 한두 가지를 특정하기는 어려울 것입니다. 일을 끝내는 순간마다 내 자신을 돌아보고 생각을 정리합니다. 일을 마칠 때마다 제가 하고 싶은 일을 더 정확하게 인식할 수 있었습니다.

    최근 그는 유튜브를 통해 대중과 소통하고 있습니다. 어떻게 시작하셨고 거기서 무엇이 바뀌었나요?
    = 집에서 요리하고 굽는 과정을 기록하고 싶어서 시작했어요. 지금까지 녹화된 영상들, 특히 베이킹 영상을 보면 완성된 반죽을 팬딩하거나 오븐에 빵을 붓는 등 환상적인 순간들을 볼 수 있는데, 제가 잘해서가 아니라 기록과 함께 작은 순간들을 남기는 것이 정말 재미있었습니다. 많은 분들이 이 부분을 좋아하시는 것 같아요. Vlog는 편집하기 어렵지만, 작성한 내용을 업로드하고 돌아보면 더 이상 자랑스러운 것이 없습니다. 마치 내 일기가 비디오에 녹음된 것 같아. 하하. 개인적으로 우리 강아지의 삶을 기록해서 제가 생각할 때마다 같이 걸어가서 찾을 수 있어서 좋아. 유튜브를 통해서 얻고 싶다기보다는 이 점이 좋아서 채널을 운영하는 것 같습니다.

     

    '런온' 신세경 "시청률 아쉬움보다 작품 완성도에 대한 만족감 커" [인터뷰]②

    신세경(사진=나무엑터스)[이데일리 스타in 김가영 기자] “낮은 시청률에 대한 아쉬움보단 작품의 완성도에 대한 만족감이 더 커요.”배우 신세경이 JTBC ‘런온’에 대한 애정을 내비쳤다. 최근

    www.edaily.co.kr

    배우 신세경의 원동력은 무엇일까?
    = 저는 항상 운이 좋았고, 큰 축복으로 일해 왔다고 생각합니다. 주변에 좋은 분들이 계셔서 가능했던 것 같아요. 조금 전에 말씀드린 것처럼 옆에 좋은 분들이 계셔서 슬럼프와 힘든 순간을 이겨낼 수 있었습니다. 에스더 영양제 나 혼자였으면 극복하기가 힘들었을 거야. 이런 시간들을 겪으면서, 저는 많은 사람들과 함께 배우가 된 것 같아요.

    다음 작품과 새해 결심과 계획은 무엇인가요?
    = 다음 작업은 현재 검토 중입니다. 배우로서 지난해 목표와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인터뷰①] 임시완 ”신세경이 만든 미주 정말 사랑스러웠다”

    커플로 호흡을 맞춘 신세경과 차진 모습을 보여줬던 만큼 ´런 온´의 여운은 오래도록 이어지고 있다. 가족들을 만나지 못하는 게 아쉽긴 하지만, 언젠가 상황이 좋아지면 가족들과 오랜 시간

    isplus.live.joins.com

     

     

    `그것이 알고싶다` 결방…`전설의 무대-레전드12` 재방 편성

    [매일경제 스타투데이 한현정 기자] `그것이 알고싶다`가 한 텀 쉬어간다. 13일 SBS TV 편성표에 따르면 매주 토요일 밤 방송되던 `그것이 알고싶다`는 결방한다. 대신 전날 설날 특집으로 선보인 `

    www.mk.co.kr

     

     

    직계가족은 동거 상관없이 '5인이상 사적모임 금지' 적용 않기로

    (서울=연합뉴스) 김예나 기자 = 정부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을 막기 위해 '5인 이상 사적 모임 금지 '조처를 유지하되, 직계 가족에 대해서는 이를 적용하지 않기로 했다.

    news.v.daum.net

     

     

    60대 셀프가입 50만명 돌파..국민연금에 돈 몰리는 이유

    제주도 서귀포시에 사는 전업주부 강순덕(66)씨는 55세에 국민연금을 붓기 시작했다. 남편(72)이 연금 타는 걸 보고 50대 중반에 보험료를 납입하기로 마음먹었다. 그러다 60대가 됐고 그간 냈던 보

    news.v.daum.ne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