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비보험을 확인 해야되는 이유3가지

실비보험을 확인 해야되는 이유3가지

2021년 09월 17일 by 해피니스블로그

▶ 목차 펼치기

    이미 3400만 명이 가입한 제2의 건강보험으로 알려진 실비보험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실비보험에 대해서 궁금하신 분들은 계속해서 읽으시면 고급정보를 얻을 수 있을것입니다.

    다른 종신보험은 들지 않더라도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실비 보험을 가입 해놓았을 것입니다. 실비보험은 아시다시피 보험자가 실제로 부담한 의료비를 보상해주는 보험입니다. 

     

    국세환급금 찾기 서비스 '삼쩜삼'

    국세환급금 찾기 서비스 '삼쩜삼' 얼마전 네이버 실시간검색어로 떠오르면서 각광받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세금을 낸 만큼 돌려받는 서비스인데 많은 사람들이 많은 세금을 냈지만 다시 돌려

    health.likefuture.co.kr

    실비 보험료 왜자꾸 오르는 거죠?

    실비 보험은 크게 갱신형과 비갱신형으로 구분 할 수 있습니다. 갱신형은 보장을 원하는 기간 동안 계속 보험료를 납부해야하고 일정 기간마다 보험료가 갱신됩니다. 반면, 비갱신형은 정해진 기간 동안 변동없는 보험료를 납부합니다. 

     

    하지만 현재는 예전과 달리 갱신형 실비보험만 판매되고 있기 때문에 보험료가 동일하게 유지되기보다는 갈수록 올라갈 가능성이 큽니다. 가입 시기에 따라서 보장 금액이나 보장 범위, 본인 부담금에도 차이가 클 수 있습니다. 

    2009년 8월 이전 가입자

    2009년 이전 실비보험은 보장범위가 지금보다 훨씬 넓습니다. 한의원 치료나 교통사고도 상황에 따라서 보장을 해줬고 가장 큰 장점은 역시 자기부담금이 적다는 것입니다.

     

    아래 캡처사진은 '사이다경제'에서 복사해왔으며 2009년 8월 이전 실비 가입자에 해당되니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하지만 단점은 보장범위가 넓은 만큼 보험이 한 번 갱신될 때 보험료의 인상 포폭도 크다는 가장 큰 단점이 있네요. 젋을 때는 보험료 할증폭이 크지 않지만 나이가 들면 할증폭이 커지게 됩니다. 그 이유는 젊을 때보다 노년층이 더 많이 아프고 다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이 단점을 보완하고자 2009년 8월부터는 실비보험의 보험료가 비교적 저렴해졌습니다. 

     

    무료 건강검진 대상자 확인하기

    무료 건강검진 대상자 확인하기 숨은 정부지원금 찾기 숨은 정부지원금 찾기 코로나 19시대에 들어서 재난지원금 1차, 2차, 3차를 진행하고 있는데요. 1인당 300만원 '구직촉진수당' 신청하세요.

    goldstars.tistory.com

    2009년 10월 ~ 2013년 3월 가입자

    보장의 범위도 줄어들고 자기부담금도 증가하게 되었습니다. 예를 들어 한의원이나 교통사고는 보장에서 제외되었으며 100만 원의 병원비가 나오더라도 90만원 정도 보상 받을 수 있도록 바뀐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현재 2013년 4월 이후에도 몇 차례 개정을 거쳐서 현재의 '착한 설비'가 탄생했는데요. 착한 실비는 이전의 실비보험보다 한층 더 저렴해진 상품이어 인기가 많은 것 같습니다. 해외에 나가면 이력이 필요하다고 사진도 첨부하였습니다. 이와같은 방법들이 저렴한 대신 비급여 3종 특약을 설정해 일부 치료는 별도 규정으로 보상하게 되어있습니다.  

     

    2013년 이전에 실비보험을 가입했더라도 착한 실비보험 제도로 인해 전환이 가능한 제도가 새로 생겼습니다. 누구나 착한 실비로 전환을 하라고 하고 또 누구는 하지 말라고 하고, 아주 대혼란 상태 입니다. 

     

    '숨은 돈 찾기 서비스'로 975,000천원 찾았다

    '숨은 돈 찾기 서비스'로 975,000천원 찾았다 서랍이나 주머니가 아니더라도 나도 모르는 내 돈이 잠들어 있는 곳이 생각보다 많답니다. 휴면예금, 카드 포인트, 통신 미환급액 등 여기저기 숨

    goldstars.tistory.com

    내가 기존 보험을 유지할까? 아니면 해지를 해야되는지에 대해서 의논이 필요한 상태입니다. 아래 링크로 가게되면 자세한 내용을 담았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무엇보다도 나에게 잘 맞는 선택을 하시기 바랍니다. 상황별로 어떤 선택이 유리할지 간단하게 정리해봤는데요. 어디까지나 최종 선택은 여러분의 몫입니다. 각자 개개인의 상황에 잘 맞게 유지를 잘하기 위한 방법을 찾는게 무엇보다 제일 중요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