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로바이러스 잠복기 장염증상

노로바이러스 잠복기 장염증상

2021년 01월 26일 by 해피니스블로그

▶ 목차 펼치기

     

    노로바이러스 잠복기 장염증상

    노로바이러스 잠복기에 대해 알기 쉽게 알려드리도록 설명해 드릴게요. 저도 노로바이러스 잠복기 가 정말 궁금해서 열심히 찾아보았는데 너무 찾아본 결과 결국 포스팅으로까지 연결되었군요. 전체적으로 끝까지 읽어주시면 노로바이러스 잠복기를 이해하실 때에 도움이 될 거예요

     

     

    노로바이러스 잠복기 정보가 필요하신 분들은 끝까지 읽어주세요. 

     

    [본 포스팅은 어떠한 경제적 대가를 받지 않고, 주관적으로 작성된 글입니다.]

     

      노로바이러스 잠복기

      센트룸 어드밴스 노로바이러스 장염은 사람의 위와 장에 염증을 일으키는 아주 작은 센트룸 어드밴스 바이러스인 노로바이러스에 감염되어 생기는 센트룸 어드밴스 식중독을 말합니다. 센트룸 어드밴스는 대부분의 바이러스는 저온에서는 생식력이 떨어지지만 저온에서는 노로바이러스가 더 활발해집니다. 겨울철 식중독의 주요 원인입니다.

       

      겨울철 노로바이러스 주의! 손씻기 철저히 - 대한급식신문

      [대한급식신문=유태선 기자] 대전시 보건환경연구원(원장 전재현, 이하 대전보건연)은 지역 내 표본 의료기관으로 지정된 병·의원에 내원 또는 입원한 설사질환 환자들을 대상으로 세균 16종,

      www.fsnews.co.kr

      원인

      당신은 노로바이러스에 감염된 음식이나 음료를 섭취함으로써 감염됩니다. 그것은 또한 이 병에 걸린 사람들에게 전염될 수 있습니다. 그것은 사람에서 사람으로 쉽게 퍼지고 소량의 바이러스에 감염될 정도로 전염성이 강합니다. 나이에 상관없이 감염될 수 있습니다. 겨울철 감염률이 높다

       

      증상

      노로바이러스에 감염되면 보통 24~48시간 잠복 후 구토, 메스꺼움, 오한, 복통, 설사 등의 증상이 나타났습니다. 또한 근육통, 지루함, 두통, 발열 등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배설물 구토는 아이들에게서 흔하고, 설사는 어른들에게서 흔합니다. 설사는 물처럼 물이 많지만, 피가 섞이거나 점액이 나오지는 않습니다. 심한 경우 탈수증이나 복통이 심할 수 있습니다.

       

      진단

      환자의 토사물이나 대변과 같은 샘플에서 노로바이러스의 특징적인 입자를 검출하고 진단할 수 있습니다.

       


      치료

      노로바이러스에 대한 항바이러스제와 감염을 예방하는 백신도 없습니다. 대부분 치료 없이 며칠 안에 자연 회복됩니다. 심한 탈수나 전해질 불균형이 발생하면 수액치료 등 일반적인 치료를 합니다. 

       

      저는 심한 복통이 있을 때, 가끔 진정제를 사용합니다. 질병이 발생하면 오염된 물품을 소독제로 세척 및 소독해야 합니다. 노로바이러스는 70도에서 5분, 100도에서 1분 동안 가열하면 완전히 꺼집니다.

       

      주의사항


      노로바이러스 감염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다음의 행동 지침을 따라야 한다: £ 노로바이러스 감염은 주로 손으로 이루어지기 때문에 손 씻기를 철저히 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화장실을 사용한 후, 기저귀를 갈 때, 식사 전, 또는 음식을 준비하기 전에 반드시 손을 깨끗이 씻어야 합니다. 비누를 손가락과 손등 사이에 고르게 사용하여 흐르는 물로 적어도 20초 동안 씻어내세요.

       

       

      과일과 야채는 깨끗이 씻어야 합니다. 음식 재료의 중심 온도가 75도가 넘도록 음식을 핵심까지 요리합니다. 물을 끓여서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지하수를 식수로 사용할 경우 반드시 끓여 마셔야 합니다. £ 질병이 발생한 후에는 오염된 표면을 소독제로 철저히 세척하고 멸균해야 합니다. 

       

      질병이 발생한 후, 바이러스에 감염된 옷과 담요는 즉시 비누와 뜨거운 물로 씻어야 합니다. £ 환자의 토사물을 적절히 폐기하고 청결 상태를 유지합니다. £노로바이러스에 감염된 사람은 회복 후 3일간 음식을 준비하지 말아야 합니다. 환자에 의해 오염된 식품은 적절한 방법으로 폐기해야 합니다.

       

       

       

      결론

      1. 겨울철음식을 섭취해 걸린다.
      2. 감염률도 높고 배탈 증상이 있다.
      3. 깨끗이 씻고 익혀먹어야 한다.

       

      노로바이러스 잠복기및 센트룸 어드밴스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 이해가 가셨을까요? 끝까지 읽어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추가적으로 궁금하신 게 있다면 위의 글들을 참고해보시고 댓글에 남겨주세요 이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댓글, 구독, 하트(공감)를 해주시면 저에게 힘이 됩니다. 길지 않은 글이지만 핵심만 전달했습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세요 감사합니다

       

      [본 포스팅은 어떠한 경제적 대가를 받지 않고, 주관적으로 작성된 글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