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대보험 가입확인서 발급방법, 가입방법 총정리

4대보험 가입확인서 발급방법, 가입방법 총정리

2022년 08월 12일 by 해피니스블로그

▶ 목차 펼치기

    오늘은 4대보험 가입 확인에 대한 글을 작성해보도록 하겠습니다. 4대 보험 가입 확인하기에 앞서 준비물이 하나 있어야 하는데 바로 개인 명의 휴대폰만 있으면 됩니다.

    4대보험-가입확인서-발급

    이번 글을 통해 4대 보험 가입 확인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1분의 시간을 투자하여 유익한 정보 얻어가시기 바랍니다. 아래에서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4대보험 가입 확인방법

      카카오나 네이버를 이용하여 비회원 로그인을 할 수 있습니다. 다음 화면으로 오기 전에 약관이 나오는데 읽어보고 동의를 하고 확인을 누르면 화면이 이동하게 됩니다. 

       

      그럼 증명서 발급이 나오는데 이력서 조회, 발급 사실 확인도 가능하니 필요하다면 이용하면 됩니다. 확인한다는 사실은 대부분 도용 의심인데 그래도 인증을 통하여 로그인을 해야 하기 때문에 드물다고 생각을 합니다.

       

      확인을 누르면 화면이 이동되는데 딱히 입력 부분은 없습니다. 표시 부분을 입력하면 자동으로 됩니다. 대신 사업장이 여러 군데 라면 선택을 하여 발급을 받아야 합니다. 이 부분 말고는 자동으로 입력이 됩니다. 

       

      신청을 누르고 지금 화면에는 안 보이지만 아래 내리다 보면 있습니다. 이곳을 누르면 다음 화면으로 이동이 됩니다.

       

      출력 기능으로 떠야 이동을 할 수 있고 새로고침을 누르면 모두 출력으로 생성이 되면 "출력"만 누르면 됩니다. 이제 가입 확인 페이지가 뜰 텐데 팩스, 출력, 저장이 뜰 것입니다. 파일은 pdf입니다. 

       

      딱 3분이면 완료가 끝납니다. 이 시간 안에 로그인까지 포함해서도 위 방법으로 해결을 할 수 있습니다.

       

       

      4대 보험 가입확인서 발급

      증명서 발급 신청은 온라인이나 회사에 요청합니다. 납부하신 보험료 확인서를 온라인으로 편하게 발급을 받을 수 있습니다. 아니면 사업장에 4대 보험료 완납 증명서에 대해 요청한다면 체크할 수 있습니다.

       

       

      4대보험 가입확인서 발급방법

      4대 사회보험정보연계센터 사이트에 들어가면 증명서 발급이라는 부분을 누릅니다. 이곳에서 가입내역 확인서 또는 가입내역 확인서를 누릅니다. 발급을 받기 위해서는 공인인증서가 필요합니다.

       

      오늘 유료방송 미환급금을 받을 수 있는 3가지 방법

       

      오늘 유료방송 미환급금을 받을수 있는 3가지 방법

      (서울= 24분전) 정은영 기자 = 유료방송 미환급금 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정보와 기업에서 돌려주지 못한 내 돈 찾는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윗글에 안내하는 방법으로 일

      happynewses.tistory.com

       

       

      4대 보험 가입조건

      국내 거주 만 18세 이상 60세 미만 국민이어야 합니다. 국내 거주 외국인도 포함되고 가입자 구분은 아래와 같습니다. 사업장, 지역, 임의가입자, 임의계속 가입자 등이 있습니다. 

       

      갑작스러운 질병이나 사고, 장애 등으로 소득활동을 못하는 경우 본인이나 유족에게 연금을 지급하는 것입니다. 일종의 기본생활을 유지할 수 있도록 만든 연금제도입니다.

       

      어린이 보호구역 무인 교통 단속 카메라 단속 금 안 찍히는 3가지 방법

       

      어린이보호구역 무인 교통 단속 카메라 단속금 안찍히는 3가지 방법

      👉 지역별 카메라 위치 바로가기 👈 서울특별시 대전광역시 대구광역시 부산광역시 울산광역시 인천광역시 경상북도 경상남도 전라북도 전라남도 강원도 충청남도 충청북도 경기도 제주특별

      happynewses.tistory.com

       

       

      건강보험 가입조건

      월 소정 근로시간이 60시간 미만인 근로자, 1개월 미만의 일용 근로자, 의료 급여 수급자가 건강보험 가입을 하지 않은 근로자라면 가입이 제외됩니다. 그 외의 모든 사업장의 근로자라면 다 가입대상입니다. 이제도의 목적은 고액의 진료비가 가계에 부담이 되는 것을 막기 위한 것입니다. 평소에 보험료를 내고 필요시 보험급여로 받는 제도입니다.

       

      숨은 지원금 빨리 찾아가세요

       

      숨은 지원금 빨리 찾아가세요

      코로나의 장기화로 숨은 정부지원금을 찾는 분들이 많아졌습니다. 최근 5차 재난지원금 지급을 두고 언제 얼마만큼의 지원금을 줘야 하는지에 대한 내용을 논의 중에 있는 것으로 확인이 되었

      happynewses.tistory.com

       

      일용직 4대 보험

      먼저 일용근로자라는 것은 근로시간이나 근로를 제공한 날에 따라 근로 대가를 받게 되는 근로자입니다. 만약 인건비 지출이 큰 분들은 일용직 근로자도 4대 보험에 등록해야 하는지 궁금해하실 것인데 이 부분은 상황마다 상이합니다. 

       

      미가입했을 때 과태료 등의 불이익이 생기는 경우에만 가입하는 것이 좋으며 그렇지 않다면 예상보다 더 큰 지출이 발생할 수 있으니 잘 알아보고 판단해야 합니다.

       

      일용직 4대 보험을 고려할 때는 고용이나 산재보험을 알아보기도 합니다. 이것은 한 달 미만의 기간에 근로한 경우여도 가입대상에 속하며, 한 달을 기준으로 하였을 때 근로시간이 60시간 미만이라면 대상에서 제외되겠지만 3개월 이상 근로했다면 적용이 됩니다.

       

      같이 보면 좋은 글

       

      갑자기 이걸로 숨은 정부지원금 370만 원 받음

       

      갑자기 이걸로 숨은 정부지원금 370만원 받음

      코로나의 장기화로 숨은 정부지원금을 찾는 분들이 많아졌습니다. 최근 5차 재난지원금 지급을 두고 언제 얼마만큼의 지원금을 줘야 하는지에 대한 내용을 논의 중에 있는 것으로 확인이 되었

      happynewses.tistory.com

      통신비 미환급금 조회하는 방법

       

      통신비 미환급금 조회하는방법

      통신비 미환급금 조회하기(+6만원) 통신사 및 휴대폰 기종 별 미환급금 조회는 아래 해당사항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통신사 SKT 통신사 KT 통신사 LG U+ 삼성 휴대폰 삼성 휴대폰 삼성 휴대폰 애플

      happynewses.tistory.com

      종합 건강검진 비용 간단 하계 3가지로 알아보자 (+내용 추가)

       

      종합 건강검진 비용 간단하계 3가지로 알아보자 (+내용추가)

      종합건강검진 비용을 공유하겠습니다. 이 포스트를 끝까지 읽어주시면 건강검진 비용을 알아두시는 데에 기여가 될 것입니다. 건강검진 비용이 궁금하신 분들은 반드시 끝까지 읽어주세요. 이

      happynewses.tistory.com

      복권방 창업 비용 2021년도 총정리 (+사진 추가)

       

      복권방창업 비용 2021년도 총정리 (+사진추가)

      복권방창업 비용에 대하여 탐구해보겠습니다. 이 포스트를 보시면 복권방창업 비용을 이해하게 되실 겁니다. 복권방창업 비용의 정보가 필요하시다면 1분의 시간을 투자해보시는것을 추천드립

      happynewses.tistory.com

       

       

      결론

       

      이상 4대 보험 가입 확인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위에서 설명드린 방법을 통하여 4대 보험 가입확인을 시도 해보시기바랍니다. 4대보험 가입 확인은 근로자와 사업자로 나뉘는데 보통 내 소득을 증명하기 위하여 많이들 사용합니다. 

       

      특히 요즘은 지원금을 받기 위하여 많이 사용하는데 이번 글을 통해 제대로 알아보셨을 거라 생각이 듭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