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리통증 다리저림, 아픈허리 백년운동 백년허리 만들기

2023년 08월 01일 by 해피니스블로그

▶ 목차 펼치기

    허리통증 다리저림, 아픈허리 백년운동 백년허리 만들기

    오늘은 허리통증 다리저림에 에 대해 알아보려 합니다. 이와 꽤 비슷한 증상은 최근 들어 컴퓨터로 앉아서 노동을 보는 직업이 많아지게 되고 그에 따라 대부분의 사람들이 하루의 대부분을 잘못된 자세로 앉아서 보내게 되는 경우가 많아지게 되고 이와 꽤 비슷한 증상을 호소하는 분들이 많아졌습니다. 이와 꽤 비슷한 증상은 여러 질환에서 볼 수 있지만 가장 유명하면서도 흔하게 나타나는 원인으로 허리디스크를 의심해 볼 수 있습니다. 오늘은 허리통증 다리저림에 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허리통증 다리저림, 아픈허리

    요추의 해부학

    척추는 24개의 뼈로 구성되어 있으며, 이 뼈는 서로 쌓여 있습니다. 이 뼈들이 부착되어 척수를 보호하는 관을 만듭니다. 허리를 구성하는 뼈는 5개의 척추뼈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이 부위를 요추라고 합니다. 척추의 다른 부분은 다음과 같습니다. 척수와 신경. 이 전기 케이블은 뇌와 근육 사이에 메시지를 전달하는 척추관을 통하여 이동합니다. 신경 뿌리는 구멍이라고 하는 척추의 개구부를 통하여 척수에서 분기됩니다.

    추간판. 척추 사이에는 유연한 추간판이 있습니다. 이 디스크는 평평하고 둥글며 두께는 약 0.5인치입니다. 추간판은 걷거나 달릴 때 충격 흡수 장치 역할을 합니다. 그들은 두 가지 구성 요소로 구성됩니다. 섬유륜 이것은 디스크의 단단하고 유연한 외부 링입니다.

    척추 후관절 증후군

    척추 후관절 증후군으로 인해 허리 뒤 통증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잘못된 자세를 오랜 시간 취하거나 노화로 인한 퇴행성 변화를 겪게 될 때 나타나는 자주보이는 허리질병 중 하나이며 척추뼈와 척추뼈 사이 디스크 뒤쪽에 위치한 두 개에 관절에 계속적인 부담이 가해져 염증과 변형으로 인해 주변에 분포된 신경을 자극하게 되고 통증을 유발하게 됩니다. 일어날 때 허리가 쉽게 펴지지 않으며 엉덩이 혹은 왼쪽 허리 뒤쪽에 방사통을 겪거나 몸체를 뒤로 젖히는 동작을 할 때 불편감이 나타납니다.

    걷는다. 걷기 운동은 디스크 세포의 활성도를 높여 수핵의 수분 함유를 올리고 섬유륜 상처를 아물게 합니다. 걷기 운동 직후에는 푹신한 침대에 누워 허리 밑에 푹신한 베개를 넣고 쉬는 것이 중요합니다. 걷기 운동을 했던 시간만큼 쉬는 것이 좋고, 걷는 시간의 23배 정도 쉬는 것이 더 좋습니다. 이 단계는 찢어진 디스크를 다시 붙이는 과정입니다. 욕심내고 너무 많이 걷지 않습니다. 오늘 1시간 이내면 충분합니다. 허리 베게 구매는 아래링크

    엉덩이 근육과 활배근은 흉요근막을 당겨주므로 허리 디스크를 보호하는 기능을 합니다.

    플랭크, 스쿼트, 턱걸이 등 허리에 약간 부담이 가해지는 운동을 포함합니다.

     



    허리디스크 원인

    1. 노화로 인한 디스크 퇴행 2. 낙상 사고, 교통사고와 같은 외부 충격 3. 옆으로 누워있거나 옆으로 누워서 자는 습관 4. 바닥에 앉는 습관 5. 등을 굽히고 구부정한 자세로 오랜 시간 서 있는 경우 6. 허리의 힘으로 무거운 물건을 드는 경우 7. 다리를 꼬고 앉는 습관 8. 기대어 앉는 등 바르지 못한 자세로 앉는 습관 9. 오랜 시간 의자에 앉아있는 직업군 위와 같이 거의 모든 올바르지 못한 자세가 허리디스크의 주된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허리 통증 줄여주는 생활 자세 습관

    운동으로 낫는 허리는 없습니다.. 허리는 좋은 자세로 낫는다. 몸체를 건강하게 하려고 운동을 해야 하고 운동하는 동안 허리를 다치지 않는 것이 중요합니다.

    한국처럼 방바닥에 오래 앉아있는 자세는 허리 디스크에 좋지 않습니다. 의자에 앉아서 생활하는 입식이 허리 건강에 좋다는 것을 잊지 말아야 합니다. 의자에 앉을 때 허리에 쿠션을 대는것이 척추를 올바르게 유지할 있습니다.

     

    등받이 없는 의자보다.

    등받이 있는 의자에 기대는 것이 허리 건강에 더 유리합니다.

    머리를 감을 때 세면대에 감으면 허리를 굽혀야합니다. 허리가 아픈 인원은 서서 샤워하면서 머리를 감는다. 필자는 매일 샤워를 합니다.

     

    똑바로 누워서 다리를 끝까지 곧게 펴고 다리를 천천히 들어 올립니다. 정상적인 경우 6080도까지 들어 올리는데 무리가 전혀 없지만 디스크인 경우 2040도 정도에서도 극심한 통증을 느끼게 됩니다. 보통 3070도 정도에서 통증이 느껴지는 경우 디스크를 의심할 수 있습니다. 자가진단 시 본인 자체적으로 다리를 드는 것보다. 상대가 다리를 들어줄 때 보다. 정확하게 알 수 있습니다. 이는 자가 진단 방법일 뿐, 참고만 하시고 보다.

    구체적인 진단을 위해 병원을 방문해 보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요추의 해부학

    척추는 24개의 뼈로 구성되어 있으며, 이 뼈는 서로 쌓여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세요.

    척추 후관절 증후군

    척추 후관절 증후군으로 인해 허리 뒤 통증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척추 후관절 증후군

    1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