폐암 수술 후유증 10가지, 정기 검사, 관리 방법, 운동, 음식, 휴직, 복직, 현실 후기

별점 (4.5 / 5) | 참여 (100,000)

폐암 수술 후유증 10가지, 정기 검사, 관리 방법, 운동, 음식, 휴직, 복직, 현실 후기

폐암 수술 후유증 10가지, 정기 검사, 관리 방법, 운동, 음식, 휴직, 복직, 현실 후기

폐암 초기증상은 대부분이 무증상으로 건강검진이나 다른 기관을 검사하다가 우연히 발견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폐암이 초기에 보내는 폐암의 초기증상 10가지에 관하여 조사해 보도록 하자. 폐암은 암이 진행된 이후에도 일반적인 감기 증상인 기침과 가래 외의 특이 증상이 나타나지 않아 폐암 초기 증상이라고 느끼지 못하고 넘어가는 경우가 많습니다.. 폐암의 가장 흔하게 나타나는 초기증상으로 잦은 기침, 잔기침이 나오는 증상입니다. 50 이상의 환자들이 겪는 증상으로 기침이 자주 나오고 마른기침이 나오는 증상을 겪는다고 합니다.

2주 이상 계속해서 이러한 잦은 기침이 나오는 증상이 나타난다면 병원에 내원하여 꼭 진단받아야 합니다.

 

 

폐암 수술 후유증 10가지, 정기

10. 손가락 모양 변형 증상

어깨 통증처럼 의외의 폐암 징후가 있습니다. 바로 손가락 끝 부분의 변화다. 영국암연구소가 밝힌 연구에 따르면, 폐에 암이 생기면 일종의 화학물질이 생성돼 손가락 끝쪽에 체액이 쌓이게 만든다.

이로 인해 손가락 끝이 뭉툭하게 부어상승하고 손톱 색이 푸르스름하고 투명해보이는 경우가 있습니다. 따라서 손가락 끝 모양이 변형되고 손톱 색이 변했다면 보다. 자세한 진찰을 받아보는 게 좋습니다.

10. 손가락 모양 변형

빈번하게 배탈

암에 걸린 10명 중 12명은 고칼슘혈증이라고 불리는 높은 칼슘 수치를 보입니다. 혈액 속의 칼슘이 너무 많으면 배가 아프고 메스꺼워지거나 변비가 초래될 수 있습니다. 여러분은 먹고 싶지 않을 수도 있고 정말 목이 마를 수도 있습니다. 일부 종양이 생산해내는 또 다른 호르몬 유사 물질은 경련과 메스꺼움을 일으키면서 여러분의 신장을 어지럽힐 것입니다.

 



잔기침, 애성쉰 목소리

폐암 수술 후 병원에서 기침과 가래 뱉기 연습을 충실히 하셨을 겁니다. 퇴원하고 집으로 돌아오면 병원에서 염증 예방 차원에서 했던 기침과는 결이 다른 저절로 샘솟는 잔기침을 느끼실 수 있습니다. 감기와는 다른 기침입니다. 나도 모르게 이유 없이 기침이 나오고 쉰 목소리가 나오기도 합니다. 기침 참지 말고 하시고, 심한 기침이 계속된다면 폐렴이 의심되니 가까운 병원에 가보시기 바랍니다.

면역력 저하

폐암 수술을 하면서 기본 체력이 축나고 항암이나 방사선 치료까지 병행하게 되면 면역력이 빠르게 저하됩니다. 이에 따라 감기에 더 잘 걸리고 폐렴 등으로 발전하게 되며 다른 전염성 질병에 쉽게 노출됩니다. 미리 예방 접종을 하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수술 후 팔다리 부종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임파선 절제로 인할 수도 있고 전보다. 움직임이 줄어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부종이 발생하면 해당 부위 마사지 및 편한 운동 등을 통하여 혈액 순환이 잘 이루어지도록 하는 노력이 필요합니다.

의료용 압박 스타킹의 도움을 받을 수도 있습니다.

10 그 외 발열, 피로, 신체 각 장기의 기능 부전

몸 안밖으로 여러 절제 부위가 발생했기 때문에 부상 부위 회복을 위해 우리 몸의 면역 체계가 성실히 싸우게 됩니다.

부상 부위 감염

폐암 수술로 인해 건드려지는 신경 및 흉막, 갈비뼈, 피부 조직 등에 감염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흉터가 가렵거나 괴사하는 경우도 있고 안쪽에서 고름이 발생되기도 합니다. 수술 후 가정에서도 환부 소독을 잘 해주시고 습하지 않고 건조하게 관리해주셔야 합니다. 타이트한 옷보다는 헐렁한 의복을 착용하고 위생에 신경써주세요.

흉막액에서 세균이 검출되는 것으로 농흉 환자는 흉통을 호소합니다.

기침과 발열, 호흡 곤란 등의 증상이 동반되며 한번 발생하면 장기간 치료가 필요하기 때문에 주의해야 합니다.

폐암 예방법

완전한 금연이 가장 분명한 예방법입니다. 또한 간접 흡연을 피해야 합니다. 지하층 거주, 지하 상가나 업무지역, 지하철 등에서 라돈 노출을 줄이기 위해 환기를 자주해야 합니다. 가능한 정갈한 공기가 있는 곳에서 지내는 것이 좋습니다. 직업 환경에서 주로 문제가 되는 석면, 비소 등 각종 발암 물질의 노출을 피해야 합니다. 우리나라에서는 지하철 역무원, 지하 주차장 청소원, 제철소 용접공 등이 폐암 관련 산재 판결을 받았습니다.

폐암은 정기적인 검진을 통해 관리하는 것이 가장 조기발견하기 좋으며, 예후도 좋습니다. 폐암 초기증상 8가지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자주 묻는 질문

10 손가락 모양 변형

어깨 통증처럼 의외의 폐암 징후가 있습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빈번하게 배탈

암에 걸린 10명 중 12명은 고칼슘혈증이라고 불리는 높은 칼슘 수치를 보입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빈번하게 배탈

폐암 수술 후 병원에서 기침과 가래 뱉기 연습을 충실히 하셨을 겁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