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류성 식도염에 대해 알려 드리겠습니다. 이 내용을 모두 읽으면 역류성 식도염을 이해하시게 될 겁니다. 역류성 식도염의 정보가 필요하신 분들은 끝까지 읽어주세요. 끝까지 읽어주시면 소정의 선물을 준비했습니다.

중간중간 식도염에 좋은 음식에 관한 정보가 뜨는데 계속 뜨는 것이 아니니 유심히 봐주시길 바랍니다.

역류성 식도염에 좋은 음식 10가지

 

매년 증가하고 있는 역류성 식도염은 현대인들이 가장 많이 앓고 있는 만성 질환 중 하나입니다.
식도염은 잦은 음주와 스트레스로 인해 발생합니다. 발생 시 각종 불편증상을 유발하여 일상생활에 많은 불편을 초래합니다.

역류성 식도염에 좋은 음식 10가지

역류성 식도염이란?

역류성 식도염은 위 또는 위산의 내용물이 식도로 역류하여 발생하는 식도의 염증으로, 일반적으로 식도와 관련하여 발생합니다. 각종 불편함을 통칭하는 병을 말합니다. 발병 초기에는 증상이 미미해 속 쓰림에 쉽게 전가할 수 있고 만성질환에 걸리기 쉬운 질환입니다.

역류성 식도염에 좋은 음식 10가지

 

역류성 식도염의 증상

역류 증상으로는 속쓰림과 가슴 통증, 목소리 변화, 잦은 마련을 하는 것이 역류성 식도염의 대표적인 증상입니다.
이런 증상들이 복합적으로 반복되고, 질병을 경험하게 되면 일상생활에서 매우 불편함을 느끼게 됩니다.

 

 

역류성 식도염에 좋은 음식 10가지

식도염 실처리하는법(아래에서 확인)

 

역류성 식도염에 대해서는 실비보험 처리가 가능할 수도 있습니다. 병원에 보 험관련 사항을 문의하거나 의사에게 진료받을 때 실비보험 문의를 하면 잘 알려줄 수 있습니다. 진료 시 문의해보세요. 아니면 내가 가입한 보험설계사에 문의를 해보세요. 자신이 가입한 보험 보장 항목에 따라서 다를 수 있습니다. 이렇게 미리미리 보험 보장 항목도 확인하고 실비보험을 받을 수 있다면 1석2조의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역류성 식도염에 좋은 음식 10가지

역류성 식도염의 원인

1. 위장 기능 저하

음식을 소화하기 위해 움직이는 위장의 기능이 저하되면 음식이 정상적으로 소화되지 않고 잔여물이 소화되지 않습니다.
쓰레기는 맨 위에 남아 있습니다.
이러한 잔류물과 노폐물은 체내에 독소를 발생시켜 역류성 식도염, 기능성 소화불량 등 위장질환이 속출할 수 있습니다.
그것은 발병을 일으키고 있습니다.

 

역류성 식도염에 좋은 음식 10가지



2. 불규칙한 식습관

 

  • 커피, 탄산음료, 튀김 등 기름진 식품과 맵고 짠 자극 식품 등 식습관
  • 야식, 폭식, 과음, 흡연 등 나쁜 식습관
  • 식사 직후 누우거나 운동하지 않는 불규칙한 생활습관

역류성 식도염에 좋은 음식 10가지

 

이러한 습관은 현대인들의 식습관으로 볼 수 있습니다.
이러한 식습관과 생활습관은 위장관을 악화시키는 습관으로 최근 들어 역류성 식도염 발생률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그것이 원인이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역류성 식도염에 좋은 음식 10가지


역류성 식도염은 위산분비 억제제로 치료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 병의 재발을 막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식습관의 교정이 중요합니다.

 

역류성 식도염에 나쁜 음식


역류성 식도염에 나쁘고 튀김, 커피, 맵고 짠 음식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1. 튀김

튀김은 소화가 잘 안 되고 소화기관을 방해하기 때문에 속 쓰림을 일으키는 고지방 식품입니다. 더 악화시킬 수 있어요.

 

 

역류성 식도염에 좋은 음식 10가지


2. 커피

커피에 들어있는 카페인은 위산 분비가 활발해지므로 속 쓰림에는 좋지 않습니다.

3. 맵고 짠 음식

소금, 고추장 등 맵고 짠 음식은 위 점막을 손상시키고 속 쓰림 증상을 악화시킬 수 있습니다.

 

역류성 식도염에 좋은 음식 10가지

역류성 식도염에 좋은 식품

역류성 식도염에 좋은 음식으로는 대마, 마늘, 꿀, 양배추, 브로콜리 등이 있습니다.

 

역류성 식도염에 좋은 음식 10가지



1. 마

소화가 잘 되고 스트레스와 피로가 풀리는 대표적인 뿌리식품입니다.
위장을 보호하는 효과도 있어 속 쓰림과 체력에도 좋습니다.

 

역류성 식도염에 좋은 음식 10가지



2. 마늘

위를 튼튼하게 해주는 마늘은 식도염과 위산 성에 좋은 식품으로 따뜻한 성질을 지녀 속이 편안해집니다.

 

 

역류성 식도염에 좋은 음식 10가지


3. 꿀

따뜻한 꿀물은 체내의 독소를 소변으로 배출하고, 꿀의 성분이 소화를 촉진하고 속 쓰림을 예방합니다.

 

역류성 식도염에 좋은 음식 10가지


4. 배추

양배추는 좋은 영양소가 풍부하고 천연 비타민이며 천연 해독제 역할을 합니다. 배추의 재료 때문에
위 점막이 보호되고 위장병 회복에 도움을 줍니다.

 

역류성 식도염에 좋은 음식 10가지


5. 브로콜리

브로콜리에 들어있는 설포라판이라는 성분이 헬리코박터균을 체내에서 제거해 위염을 예방하고 개선해줍니다.

역류성 식도염에 좋은 음식 10가지


역류성 식도염에 좋은 식습관

1. 금연하고 술은 안 마십니다.
2. 식사 후 바로 눕지 않습니다.
3. 식후에는 물을 많이 마시지 않습니다.
4. 꾸준한 운동과 스트레칭
5. 규칙적인 식사를 하고 과식은 되도록 자제합니다.
6. 취침 전 2시간 이내에는 음식물 섭취를 삼갑니다.



 

제가 선물로 좋은 영상을 하나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위 영상에서 1:12부터 식도염에 관해 자세한 설명이 나옵니다. 영상을 처음부터 보셔도 충분히 좋으니 이 글과 함께 영상까지 보시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이 병을 치료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식생활 습관 관리를 통해 역류성 식도염의 재발을 막는 것이 더 중요합니다.
위에서 소개한 식습관을 통해 역류성 식도염의 발생과 재발을 예방하고 쾌적한 일상을 누릴 수 있기를 바랍니다.

 

 

역류성 식도염에 대해 알려드렸습니다.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추가적으로 필요하신 정보가 있다면 상단의 글들을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이 글이 유익하셨다면 댓글, 구독, 하트(공감)를 부탁드립니다.

 

역류성 식도염에 좋은 음식 10가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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