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음료업계의 제로 마케팅 전략 효과 (롯데제과, 롯데칠성음료, 코카콜라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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식음료업계의 제로 마케팅 전략 효과 (롯데제과, 롯데칠성음료, 코카콜라 등)

식음료업계의 제로 마케팅 전략 효과 (롯데제과, 롯데칠성음료, 코카콜라 등)

온라인 속 홍보 심리학 심리학 이론이 활용된 홍보 인본주의 칼 로저스Carl Rogers는 자아 개념을 필요한 개념으로 여겼으며, 인간이 자아를 깨닫고 진보하는 것이 성장과 발전에 필요한 역할을 한다고 주장했습니다. 이론에 따르면, 자아는 인간이 자신을 인식하고 이해하는 방법을 의미합니다. 광고는 일반적으로 제품이나 서비스를 홍보하고 사람들의 애정을 끌기 위해 디자인되어 있습니다. 이를 위해서는 광고가 사람들의 애정을 끌 수 있도록 참신하고 효과적인 방법을 사용해야 합니다.

다음은 자아 개념을 활용한 홍보 예시입니다. 예를 들어, 노스페이스The North Face가 만든 광고를 생각해보겠습니다. 이 광고는 Never Stop Exploring라는 문구와 함께 여러가지 환경에서 모험을 즐기는 사람들의 모습을 보여줍니다.

 

 

식음료업계의 제로 마케팅 전략 효과

SK Telecom T World

현실 홍보 여러가지 통신 서비스를 보여주며, T World라는 문구로 SK 텔레콤 브랜드의 연결성과 다양성을 강조하는 광고입니다. 이론시험 이용 방법 SK 텔레콤의 서비스를 사용하는 사람들이 여러가지 사람들과 연결되고, 편리한 삶을살 수 있다는 믿음을 심어줍니다. 관련 논문 Carl Rogers, On Becoming a Person A Therapists View of Psychotherapy 1961 관련 링크

Lotte Confectionery - "Happiness with Lotte"

현실 홍보 여러가지 과자 제품을 보여주며, "Happiness with Lotte"라는 문구로 롯데제과 브랜드의 유쾌한 이미지를 강조하는 광고입니다.

이론시험 이용 방법 롯데제과의 과자를 먹는 사람들이 더욱 유쾌한 삶을 살 수 있다는 믿음을 심어줍니다.

맛 녹차와 같은 경험

신물건 롯데샌드 제주 녹차는 이전 녹차보다. 말차에 가까운 맛을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100 제주산 녹차를 사용해 말차의 농축된 맛을 연상시키는 더욱 풍부하고 진한 풍미를 느낄 수 있습니다. 말차를 좋아하시는 분이라면 이 과자의 깊은 풍미에 반하실 거입니다.

겉표지에도 녹차가 아니라 말차가 그려져 있네요. 녹차는 물에 차잎을 우려낸 것을 뜻하고 말차는 녹차의 잎사귀를 갈아서 넣은 것을 뜻합니다.

 



Nike Just Do It

현실 홍보 운동 선수들이 자신의 목표를 달성하며, Just Do It라는 문구로 운동화 브랜드 브랜드의 박진감 넘치는 이미지를 강조하는 광고입니다. 이론시험 이용 방법 자신의 열정과 목표를 달성할 수 있다는 믿음을 심어줍니다. 관련 논문 Carl Rogers, Becoming a Person A Therapists View of Psychotherapy 1961 관련 링크

Coca-Cola - "Taste the Feeling"

현실 홍보 여러가지 상태에서 코카콜라를 마시는 모습을 보여주며, "Taste the Feeling"이라는 문구로 코카콜라 브랜드의 감동적인 이미지를 강조하는 광고입니다.

이론시험 이용 방법 코카콜라 제품을 마시는 사람들이 자신의 감성과 취향을 충족시킬 수 있다는 믿음을 심어줍니다.

Pepsi Live for Now

현실 홍보 여러가지 사람들이 삶을 즐기는 모습을 보여주며, Live for Now라는 문구로 펩시 브랜드의 긍정적인 이미지를 강조하는 광고입니다. 이론시험 이용 방법 펩시 제품을 마시는 사람들이 삶을 즐기고 긍정적인 감정을 느낄 수 있다는 믿음을 심어줍니다. 관련 논문 Carl Rogers, ClientCentered Therapy Its Current Practice, Implications, and Theory 1951 관련 링크

Chevrolet - "Find New Roads"

현실 홍보 여러가지 차량 모델을 보여주며, "Find New Roads"라는 문구로 쉐보레 브랜드의 대담한 이미지를 강조하는 광고입니다.

이론시험 이용 방법 쉐보레 차량을 타는 사람들이 새로운 경험과 모험을 할 수 있다는 믿음을 심어줍니다.

맛있어요 먹으면서 든 생각이 우유랑 먹으면 정말 꿀맛이겠구나 싶었습니다. 다만 안에 초코잼과 같은 소량의 달달한잼이 있었으면 완벽하지 않았을까 하는 생각이 들어요 다음번엔 치즈케이크타르트를 사서 먹어보려구요 4점인 이유는 맛은 있지만 이걸 사먹으러 편의점까지 가서 찾아 먹을 것 같진 않아요 본 리뷰는 홍보 및 협찬이 아닙니다.

자주 묻는 질문

SK Telecom T

현실 홍보 여러가지 통신 서비스를 보여주며, T World라는 문구로 SK 텔레콤 브랜드의 연결성과 다양성을 강조하는 광고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세요.

맛 녹차와 같은 경험

신물건 롯데샌드 제주 녹차는 이전 녹차보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맛 녹차와 같은 경험

현실 홍보 운동 선수들이 자신의 목표를 달성하며, Just Do It라는 문구로 운동화 브랜드 브랜드의 박진감 넘치는 이미지를 강조하는 광고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