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골다공증에 좋은 음식

골다공증에-좋은음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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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골다공증이란 무엇입니까? 골다공증은 우리 몸의 관절과 뼈를 서서히 약화시키는 질병입니다. 40세 이후, 골밀도는 성별에 관계없이 낮아집니다! 특히 여성의 경우 매년 골밀도가 1.5~2% 감소합니다. 뼈에 미세한 구멍이 뚫려 있습니다 작은 충격에도 골절이 쉽습니다. 골다공증은 노년층에서 가장 흔한 질병 중 하나입니다.

     

    유전적 요인, 조기 폐경, 스테로이드의 장기 복용은 골다공증을 유발할 수 있고, 알코올과 흡연으로 인해 어린 나이에 갑자기 골다공증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다만 골다공증은 대부분 노화로 인한 질환으로 증상이 없기 때문에 외부충격으로 골절 후 골다공증을 발견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골다공증 관련 질병입니다 나이가 들수록 골밀도는 감소하고 골절 확률은 증가합니다. 따라서 정기적으로 병원에서 진단을 통해 골다공증 여부를 확인해야 합니다. 관절 건강을 챙기는 생활습관을 만드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특히 폐경기 초기 여성은 골질량이 급격히 줄어 골다공증을 쉽게 앓고 있는데, 50세 이상에서는 골밀도 저하를 막기 위해 뼈 건강에 좋은 칼슘이 많이 함유된 식품을 지속적으로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골다공증 증상입니다 골다공증의 특성상 초기 증상이 없습니다.

    아주 적은 경우에 요통은 발생하지만, 대개 골밀도 검사에서 발견됩니다. 골다공증이 진행되면서 허리 통증이 심해지고 키가 작아지고 허리가 굽습니다. 또한, 골반, 팔, 손목의 가벼운 부딪힘은 뼈를 부러뜨릴 수 있습니다! 골다공증에 좋은 음식입니다.

     

     

    기본적으로, 녹색 채소는 칼슘, 비타민 K, 그리고 붕소와 같은 뼈에 필요한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합니다. 비타민 K는 칼슘이 뼈에 달라붙는 것을 돕고 붕소는 뼈에 미세한 구멍이 생기는 것을 막기 위해 여성 호르몬을 활성화시킵니다. 또한 신장이 비타민 D3를 10배 더 강하게 변환시킨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그러므로, 더 많은 채소를 먹는 것은 골다공증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아래의 골다공증에 좋은 음식들에 대해 알아보아요!

     

    1. 녹색 채소 - 브로콜리, 양배추, 시금치, 완두콩, 케일, 상추, 파슬리 등입니다. 위에서 설명한 것처럼 녹색 채소는 골다공증 환자가 먹어야 하는 음식입니다. 그것은 칼슘, 비타민 D, 비타민 K, 마그네슘 그리고 붕소와 같은 많은 양질의 영양분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2. 견과류- 귀리, 밀씨, 아몬드, 호밀, 현미, 캐슈넛 등입니다. 견과류는 마그네슘이 풍부하고 관절에 좋은 역할을 할 수 있습니다.

     

    3. 해산물 - 멸치, 김, 청어 등입니다. 여러분은 멸치, 청어, 그리고 해초가 영양이 풍부한 음식이라는 것을 알고 있을지도 모릅니다. 특히 멸치는 부피에 비해 칼슘이 많이 함유된 식품으로 적당량을 섭취하면 장기적으로 관절에 건강을 가져다 줄 수 있습니다.

     

    4. 콩 - 콩, 검은 콩, 두부 등입니다. 콩과 두부는 풍부한 단백질과 칼슘을 함유하고 있으며, 두부만으로도 하루 칼슘 섭취량의 약 60%가 함유되어 우리 몸의 골밀도를 높이고 골다공증에 좋은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나는 골다공증에 좋은 음식에 대해 배웠어요. 태어나면 죽을 때까지 사용해야 하는 관절입니다. 건강한 관절을 소모품으로 꾸준히 관리해야 오래 사용할 수 있습니다요!

     

    제가 좋은 영상을 하나 소개시켜드리겠습니다. 위 영상에서 1:17부터 골다공증에 관해 자세한 설명이 나옵니다. 영상을 처음부터 보셔도 충분히 좋으니 이 글과 함께 영상까지 보시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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