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단오르기 운동 장점, 주의할점 총정리

계단오르기 운동 장점, 주의할점 총정리

2022년 08월 12일 by 해피니스블로그

▶ 목차 펼치기

    오늘은 계단 오르기 운동에 관한 내용으로 글을 작성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많은 분들이 건강을 위하여 시간을 내어 운동을 하시는데 헬스장을 찾거나 등산을 하거나 혹은 장소나 시설을 방문하여하는 운동은 제약이 있다는 단점이 있지만 아파트에 사시는 분들이라면 가장 가까이서 쉽게 하실 수 있는 운동이 바로 계단 오르기입니다.

    계단오르기-운동-장점

    이번 글을 통해 자세하게 효과, 장점, 단점에 대해서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아래에서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계단 오르기 운동 장점

      실제로 계단 오르기는 심폐력 강화, 하체 근력 강화, 칼로리 소모가 동시에 되는 훌륭한 운동입니다. 본래 걷기는 운동보다 활동에 가까운 개념으로, 달리기에 비하여 효율이 현저하게 떨어지지만 계단은 걸어 올라가는 것만으로도 상당한 효율을 볼 수 있습니다. 

       

      물론 뛰어 올라가거나 특정한 자세로 올라가는 등의 방법도 가능합니다. 대신 다치지 않도록 조심해야 합니다. 그리고 계단은 대체로 실내에 있으므로 날씨의 영향도 적게 받아서 접근성이 좋습니다. 물론 모든 운동이 그렇듯이 꾸준히 해준다는 전제가 되어야 합니다.

       

       

      계단 오르기 운동 주의할 점

      계단 오르기 운동 주의할 점은 내려갈 때 무릎 관절에 무리가 갈 수 있으니 엘리베이터를 이용하는게 좋습니다. 또한 운동하겠다고 너무 무리하지 않는것이 중요합니다. 이걸 매일 하는 경우 발에 통증이와 며칠동안 절뚝이며 걷게 되는 경우가있으니 본인에 맞게 하시기 바랍니다.

       

       

      계단오르기 운동 겨울

      특성상 이 운동은 겨울에 하기에 아주 좋은 운동입니다. 아무리 추워도 건물의 계단 안은 바깥보다는 온도가 견딜만하며 바람도 막아주기 때문입니다. 반대로 여름에는 건물에 따라서 계단에는 에어컨이 안 나오는 곳도 많은데 이런 곳에서 계단 오르기 운동을 하다가는 위험할 수 있습니다. 

       

      건물 계단 안이 더운 날씨와 습도 때문에 찜통과 다름없는 상태인데 계속해서 운동을 하면 수분 배출이 가속화되어 어지럼증, 헛구역질 등을 할 수 있으며, 더위를 심하게 먹으면 정신을 잃을 수 있고 심하면 중심을 못 잡고 계단을 굴러 관절 이통으로 박살날 수 있습니다. 

       

      휠체어 생활 또는 뇌손상으로 인한 후천적 장애 등을 겪을 수 있으니 아침 또는 저녁에 하거나 수분 보충을 하는 편이 좋습니다. 더위 먹기 전에 빨리 끝내려고 하면 부하가 심해져 더 안 좋은 결과를 초래할 수 있습니다.

      오늘 유료방송 미환급금을 받을 수 있는 3가지 방법

       

      오늘 유료방송 미환급금을 받을수 있는 3가지 방법

      (서울= 24분전) 정은영 기자 = 유료방송 미환급금 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정보와 기업에서 돌려주지 못한 내 돈 찾는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윗글에 안내하는 방법으로 일

      happynewses.tistory.com

       

       

      계단 오르기 운동 단점

      계단 오르기 운동은 페인트 냄새, 소독용 염소, 오존 냄새로 기분도 나빠지고 폐에도 좋지 않을 수 있습니다. 또한 아파트계단의 경우 담배냄새도 그렇지만 일부 사람들이 소변을 봐서 찌릉내가 진동을 하는 경우도 적잖게 있습니다. 보통 내부인은 어린이, 취객이 , 외부인은 배달기사. 택배 기사, 전단지 알바가 그러는 경우가 많습니다.

       

      계단오르기 운동 심장 건강

      계단 오르기 운동 효과에 대하여 미국 하버드대 의대에서 일주일에 두 번 10층 계단을 오르면 심근경색으로 인한 사망률이 주로 앉아서 생활하는 사람보다 33% 줄어든다는 연구결과를 발표하기도 했을 정도로 살 빠지는 유산소 운동으로 단순하게 치부하기에는 우리 몸에 좋은 영향을 주고 있습니다. 

       

      심지어 매일 2km 정도 꾸준히 산책을 하는 사람보다 사망률이 22% 낮다고 합니다. 그것은 바로 전신운동이기 때문인데 심장이 세게, 빨리 뛰고 자연스러운 호흡수도 증가하여 이런 과정들이 반복이 되면서 심폐기능이 향상된다고 합니다.

       

      어린이 보호구역 무인 교통 단속 카메라 단속 금 안 찍히는 3가지 방법

       

      어린이보호구역 무인 교통 단속 카메라 단속금 안찍히는 3가지 방법

      👉 지역별 카메라 위치 바로가기 👈 서울특별시 대전광역시 대구광역시 부산광역시 울산광역시 인천광역시 경상북도 경상남도 전라북도 전라남도 강원도 충청남도 충청북도 경기도 제주특별

      happynewses.tistory.com

       

       

      계단 오르기 칼로리 소모

      계단오르기 칼로리 소모가 모두에게 같을 수 없는 이유는 사람마다 체중과 운동시간이 다르기 때문입니다. 아쉽게도 다음에는 없지만 네이버에는 자신의 몸무게와 운동시간을 입력하면 얼마나 소모를 할 수 있는지에 대해 알 수 있습니다.

       

      65kg 기준으로 60분을 할 경우 계단 오르기 운동효과는 478kcal를 소모할 수 있고 걷기는 259kcal를 소모한다니 앞서 이야기한 2배의 운동량에 걸맞은 유산소 운동 비교가 될 수 있겠습니다. 

       

      같이 보면 좋은 글

       

      갑자기 이걸로 숨은 정부지원금 370만 원 받음

       

      갑자기 이걸로 숨은 정부지원금 370만원 받음

      코로나의 장기화로 숨은 정부지원금을 찾는 분들이 많아졌습니다. 최근 5차 재난지원금 지급을 두고 언제 얼마만큼의 지원금을 줘야 하는지에 대한 내용을 논의 중에 있는 것으로 확인이 되었

      happynewses.tistory.com

      통신비 미환급금 조회하는 방법

       

      통신비 미환급금 조회하는방법

      통신비 미환급금 조회하기(+6만원) 통신사 및 휴대폰 기종 별 미환급금 조회는 아래 해당사항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통신사 SKT 통신사 KT 통신사 LG U+ 삼성 휴대폰 삼성 휴대폰 삼성 휴대폰 애플

      happynewses.tistory.com

      종합 건강검진 비용 간단 하계 3가지로 알아보자 (+내용 추가)

       

      종합 건강검진 비용 간단하계 3가지로 알아보자 (+내용추가)

      종합건강검진 비용을 공유하겠습니다. 이 포스트를 끝까지 읽어주시면 건강검진 비용을 알아두시는 데에 기여가 될 것입니다. 건강검진 비용이 궁금하신 분들은 반드시 끝까지 읽어주세요. 이

      happynewses.tistory.com

      복권방 창업 비용 2021년도 총정리 (+사진 추가)

       

      복권방창업 비용 2021년도 총정리 (+사진추가)

      복권방창업 비용에 대하여 탐구해보겠습니다. 이 포스트를 보시면 복권방창업 비용을 이해하게 되실 겁니다. 복권방창업 비용의 정보가 필요하시다면 1분의 시간을 투자해보시는것을 추천드립

      happynewses.tistory.com

       

       

      결론

       

      이상 계단 오르기 운동에 관한 내용으로 글을 작성해보았습니다. 계단 오르기는 걷기와 함께 생활 속에서 운동을 추구하는 분들에게 아주 사랑받는 운동방법입니다. 이번 글이 다이어트나 건강해지고 싶으신 분들에게 도움이 많이 되실 내용이었을 거라 생각이 듭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